티스토리 뷰


겨울철 남녀노소 누구나 건강하게 즐겨먹을 수 있는 간식이지요. 이 감의 특징은 말려서 먹을 경우 모든 면에서 영양소가 농축되어 효과가 배로 좋아진다는 것인데요, 오늘은 감말랭이, 말린감효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1.비타민의 함량이 증가하고 영양분들이 농축된다. 

말린감의 비타민C의 함량은 무려 귤의 1.5배 두배 가까이 많고 비타민A는 무려 사과의 1000, 천배가까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너무 놀랍죠? 


다른 영양성분들과 마찬가지로 감 몇개, 당근 몇 개 먹는 것으로 내 몸과 피부에 풍족하게 좋은 영향을 미치진 못합니다. 하지만 감말랭이처럼 감을 건조하고 말리게 되면 많이 섭취하지 않아도 소량으로도 좋은효과를 기대할 수 있지요


2. 혈중 지방질을 녹이고 혈관을 깨끗하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

타닌이라는 성분의 효과인데요 일명 카테킨 이라고도 불립니다. 이 타닌은 폴리페놀의 일종인데요 강력한 노화방지 물질입니다. 혈류를 개선시키고 혈전을 녹이는 작용을해 동맥경화와 고혈압을 예방하는 좋은 역할을 해줍니다.


3. 설사를 멎게하는데 도움을 준다.

역시 타닌성분이 가진 효능 중 하나인데요 장의 점막을 수축시켜줘서 설사를 많이 하는 분들에게 설사를 멎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4. 시력증진 및 야맹증에 도움을 준다. 

당근을 좋아하는 토끼가 눈이 좋은것은 우연일까요 붉은 야채와 과일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A가 눈을 보호하고 시력에 많은 도움을 주는데요 평소 눈이 많이 침침하신 분들은 붉은 야채를 많이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5. 잔주름 개선 및 피부의 나이를 돌려준다. 

비타민A는 피부의 노화를 막아주는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아주 고마운 성분입니다. 많은 영양성분과 화장품 성분들 중에도 노화를 방지하는 성분으로 늘 빠지지 않고 등장하죠, 아직까지 이 성분을 대체할 만한 강력한 성분은 몇 없기 때문인데요 비타민A는 피부의 잔주름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이미 생긴 신생잔주름도 개선이 가능한 몇안되는 성분중 하나입니다. 


6.피로회복과 숙취에 좋다.

알코올 타수소 효소 활성이 1.3배, 알데히드 탈수소 효소 활성이 1.2배를 증가시켜 숙취를 일으키는 아세트알데히드와 알콜을 효과적으로 분해하고 각종 미네랄과 좋은 영양분들이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그렇다해도 너무 과한 음주는 금물이겠죠?


말린감은 영양과 효능이 정말 많고 다양하지만 꼭 주의해서 먹어야 하는 부분과 부작용도 분명 있는데요 꼭 먼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지금까지 말린감효능, 부작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